먼저 각 색상에 클래스를 정의한다.
const colors = document.getElementsByClassName("jsColor");
console.log로 출력해보니 Array가 안나와서 array.from 메소드를 사용하겠다. (object로부터 array를 만든다.)
console.log(Array.from(colors));
우리가 원하는건 backgroundColor이다.
이제 context color를 변경해야 된다.
기본값이 검은색으로 되어있는 strokeStyle에 클릭한 색상의 값이 들어간다.
color를 target으로부터 받아서 넣은 것 뿐이다.
<Brush Size>
js파일에 jsRange 아이디를 추가하는 게 필요하다.
const range = document.getElementById("jsRange");
target에 가서 쭉 내리다보면 우리가 찾던 value가 나온다.
결국 event.target.value를 원했던 거다.
그리고 전에 최소, 최대 사이즈 그리고 steps 에 대해 말했던 건데
steps는 움직일 때마다 얼마씩 증가시키는지 설정하는 거다.
이제 lineWidth에 override를 할 거다.
이제 Fill을 누르면 색이 채워지게 만들어보자.
먼저 FILL 버튼을 누르면 버튼이 PAINT로 바뀌게 만들거다.
filling mode면 브러쉬로 그려지는 게 아니라 canvas를 클릭하면 canvas 전체에 색이 채워지게 하고 싶은거다.
그래서 filling mode인지 아닌지 알 수 있는 게 필요한 거다.
※ 본 포스팅은 개인 공부 기록을 목적으로 남긴 글이며 본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다면 과감하게 지적 부탁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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